진료안내사이트맵

  고객센터   인간존엄 실천병원이라는 이념으로 설립하여
"환자사랑ㆍ병원사랑"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공지사항
건강강좌
언론보도
병원이야기
전문의상담
수술/치료후기
병원원보
병원장께 바랍니다

병원이야기

  고객센터 > 병원이야기
통영서울병원 개원8주년 기념,“제67차 어업인 의료봉사활동”전개 (2019. 04. 14)
통영서울병원 2019-04-14 09:25:55 223

통영서울병원 개원8주년 기념,“제67차 어업인 의료봉사활동”전개 


통영서울병원 개원8주년 기념, 통영수협과 한산면사무소에서 어업인 어르신 대상 의료봉사 펼쳐...
통영팔각회아이코리아 합동의료봉사에 참여...
4월 15일부터는 『MOD TV(1인용 TV), 고객상담서비스센터(644-1777)운영!

 TSH통영서울병원(병원장 오원혁)과 통영수산업협동조합(조협장 김덕철)은 지난 14일, 통영팔각회(남회장 황평윤, 여회장 표정순)와 아이코리아(회장 박순이)와 더불어 한산면사무소 2층에서 150여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통영서울병원 제67차 합동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통영서울병원 의료봉사단은 개원8주년 기념으로 오원혁 병원장을 10명의 의료진과 간호사, 진료지원 부서장 등 30여 명이 의료봉사 하루전에 한산면 바들향펜션을 빌려 “개원8주년 진료부 & 부서장 업무향상을 위한 워크샾”으로 지역최고의 병원을 목표를 다짐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튿날인 14일에 통영수협 임직원과 통영팔각회 회원, 아이코리아 회원 60여 명 등 100여명으로 구성되어, 마을어르신들과 어업인을 대상으로 무료진료를 통한 영양제와 주사, 약품, 다과 등을 제공했다. 

또한, 통영수협 직원과 통영팔각회 회원들은 지역 어르신들이 무료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차량운행을 담당하여 어르신들의 수송과 진료안내를 도왔고, 아이코리아 박순이 회장과 회원들은 무료진료실 입구에 일일찻집을 개설하여 따뜻한 음료 및 다과를 제공하면서 어르신들과 이야기 꽃을 피웠다. 

통영서울병원 오원혁 병원장은 “우리병원과 통영관내 수협은 병원 개원과 동시에 수협중앙회와 업무협약을 통하여 어업인 의료봉사를 시작한지 벌써 8년, 제67차 의료봉사에 이르렀다.”면서,

“우리병원과 수협은 도심에서 떨어진 도서지역과 교통이 불편한 의료적 낙후마을의 어촌계를 중심으로 실질적이고 참된 의미있는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통영수협 김덕철 조합장님과 협력 사회봉사단체가 함께하는 합동의료봉사로 정착되었고, 앞으로도 변함없이 참 의료봉사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수협중앙회와 함께 어업인 의료봉사를 지원하고 있는 통영수협 김덕철 조합장은 "휴일인데도 불구하고, 어업인 어르신들을 정성으로 진료해 주시는 통영서울병원 의료봉사단과 우리수협가족, 통영팔각회 여러분 그리고, 오늘 이 의료봉사 장소를 배려해주시고, 격려 해주시는 권주태 면장님과 공무원 여러분들의 따뜻한 배려에 고마움을 느낀다.”며 감사의 말들을 나눴다.

한편, 통영서울병원은 지난 2019년 5월, 수협중앙회와 “어업인 의료지정병원”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도서지역과 의료낙후지역을 돌며 꾸준히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의료봉사가 시민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이어온지 어언 제67회차를 맞고 있다.

통영서울병원 개원 8주년으로 우수의료진과 첨단장비 도입에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한편, 통영서울병원은 지난 4월 7일, 개원 8주년을 기념하는 자축행사를 열었다. 어깨 및 팔꿈치(테니스,골프 엘보), 무릎, 수지접합과 목, 허리 등 관절&척추 치료에 「4명의 정형외과」와 「1명의 신경외과」과 친절하고 적극적인 진료를 하고 있으며, 

『내과센터』도 세분화, 전문화된 “제1내과 전수영, 제2내과 조일억, 제3내과 위진우”로 『자상하게 설명하는 병원』으로 고객에게 입소문나고 있다.

4월 15일부터는 『MOD TV(1인용 TV), 고객상담서비스센터(644-1777)운영!
아울러, 오는 4월 15일부터는 『MOD TV(1인용 TV)』를 도입, 설치완료하여, 스마트IT를 겸한 첨단치료시스템으로 의사와 간호사에 더욱 신뢰와 믿음을 드리고, 입원치료동안 더욱 편안함으로 치료에 도움을 드린다고 한다. 또한 4월 중순부터는 고객상담서비스센터(644-1777)를 열어 관내최초의 상담센터를 운영하여 그동안의 지역민들께서 보내주신 믿음에 보답해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행사사진>

▲ 제1정형외과 김영웅 진료부장




▲제2내과 조일억 진료과장






5월 정기조례실시 (2019. 05. 01)
4월 정기조례실시 (2019. 04. 01)